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육사오" 감상 후기

by 2mo 2022. 10. 10.

 영화 육사오(6/45) 감상기

개봉 : 2022. 08. 24      웨이브 평점: 8.3       장르 : 코미디     누적관객: 1,969,287명      국가: 한국      박스오피스 :   43위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쿠키영상 : 1개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박규태          주연 :   고경태, 이이경,       출연 : 음석문, 박세완, 이순원, 곽동연, 김민호, 김재민, 류승수, 윤병희, 이준혁, 신원호, 저 정우, 정용식, 오혜금 

 


1. 대략의 줄거리 와 소감

우연히 57억의 로또를 주운 말년병장 '천우'가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로또를 찾기 위해 동서분주 하는 에피소드.

1등 당첨금의 로또가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 버린 다는 단순한 발상을 재미난 스토리텔링으로 보여 준다는 것 자체가 신선한 발상이었고 영화적 상상 안에서 잘 보여 주었다고 생각된다. 

이전의 남북을 소재로한 영화 웰컴 투 동막골도 생각이 나고 공동경비구역 JSA도 생각이 난다. 장르를 따르자면 동막골에 가깝고 소재를 따지자면 JSA 쪽에 가깝지만 이쪽도 저쪽도 아니지만 "육사오"만의 포지션이 있다. 

단일 에피소드라서 난잡하지 않지만 약간 단조로움도 느껴지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를 잘 끌고 나가서 흠잡고 싶은 생각은 없다. 

 

훈훈한 엔딩을 선사라지만 억지 신파도 없어 좋다. 그냥 가족끼리 티비앞에 둘러앉아 추석명절에 보기에 딱인 영화라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코미디 영화 순위를 매긴다면 1위 극한직업, 2위 육사오, 3위 정직한 후보 정도 된다. 큰 욕심 버리고 릴랙스 하면서 주말 저녁 가족과 함께 볼 영화로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