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매드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셨거나, 아직 작지만 조금씩이라도 수익이 있으신 분들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블로그에 대해 처음 알아보시거나, 애드센스에 대해 조금 더 관심 있게 배워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까 해서 소개합니다.
1. 블로그 수익의 가능성에 눈뜨다.
저는 처음 책으로 리뷰 요정님을 안 것이 아니라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관심은 늘 있어 왔지만 늘 현실의 직장생활에 젖어 있다 보면 그야말로 디지털 노매드나 자유롭게 일하면서 사는 삶은 그저 희망에 불과하다는 생각에 사로 잡혀 버립니다.
그러다가도 현실의 직장생활이 괴롭고 같은 일의 반복 특히 저는 생산직에 매여 있어서 직장 탈출의 소원은 늘 마음 한구석에서 떠나질 않았습니다. 그러다 직장일이 무한 반복이기에 이어폰으로 리뷰 요정님의 블로그 수익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잠자고 있던 블로그 일에 대한 열망이 되살아 났습니다.
다시 잠들어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에 손을 댔습니다.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킨 시발점이 되었던 거죠. 하지만 이 책 자체에서 노하우를 많은 부분 얻을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는 돈이 될 수 없다는 생각, 블로그 수익으로도 자본주의 사회에서도 생존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 줍니다. 직장을 벗어나고 싶은 절실한 생각을 갖은 사람들에게는 말이죠.
2. 가장 중요한 마인드에 대해서 이야기하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블로그는 마음으로 한다 라는 이야기를 드렸지만 이 책에서 가장 많이 말하고 있는 부분이 마인드와 가능성 자신의 생각들이 투영되어 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한 이야기이지만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이제 수익에 전심을 기울여 보지만 현실의 수익 달성은 미미 합니다. 그러한 분들이 더 많은 노하우를 접하기 위해 책을 찾아보다 보게 되는 책 중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 마 처음에도 말씀드렸듯이 이 책은 블로그에 대해 처음 알아보시기 위한 분들에게 더 집중이 되어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흔히 블태기(블로거의 권태기)에 빠지신 분들에게는 처음 마음을 되찾을 수 있게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3. 기대했던 내용과는 다르지만 결국 컴퓨터 앞에 앉게 한다.
사실 블로그에 대한 마음에 불을 붙인 건 리뷰 요정님 영상들이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까지 저를 움직인 것은 유튜버'이사 양 잡스'님 채널이었습니다. 나중에도 이사 양 잡스 님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싶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하루에도 기본 10개 이상 포스팅할 줄 알았던 저는 생각보다 참 글이 안 써졌습니다. 제가 못 쓴 것이겠죠. 그러던 중 이 책을 주문하게 되었는데 받은 지 몇 분 만에 책을 덮었습니다.
생각했던 지금의 저에게 큰 도움이 안 된다는 생각에서였죠. 그러다 이왕에 산거 좀 더 읽어 보자 하는 생각에 집어 든 책을 좀 더 자세히 보니 생각보다 건질게 좀 많았습니다. 결국 성급한 마음에서는 그 누구의 말도 글도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시 책을 보고 리뷰 요정님의 처음 봤던 동영상을 다시 정주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얻었던 열정과 겸손함 그리고 된다고 믿는 믿음이 없으면 블로그는 하다 포기하기 딱 좋은 일입니다. 블로그에 처음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시고는 계시는 분들에게는 블로그도 수익이 되는 일이라는 가능성을, 이미 수익을 내고 있지만 큰 수익을 내지 못하고 블태기에 빠지신 분들에게는 초심을 갖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당분간은 제가 읽어 왔고 들어왔던 강의나 책 등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올릴 예정입니다.
블로그나 직장 탈출을 꿈꾸시는 분들은 저와 함께 한 걸음 걸어가 보시죠. 2mo였습니다.
'책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글쓰기를 위한 책 소개 "나도 글 좀 잘쓰면 소원이 없겠네" (0) | 2022.03.29 |
---|
댓글